본문 바로가기

앨범소개

Gift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더 크로스

발매일 2009.02.04

앨범종류 싱글|1CD

음악장르 가요 > 락

유통사 Doremi Records Co., Ltd

    장사꾼의 ‘상품’이 아닌 음악인의 ‘음악’

    록 그룹 the CROSS가 '2009년 기축년 (己丑年)'에 싱글 앨범 'GIFT'로 팬들 곁에 돌아온다. 4옥타브를 넘나드는 파워풀한 보이스가 매력적인 보컬 김경현과 작사․작곡, 연주, 프로듀싱을 혼자 도맡아 하며 탁월한 음악적 색깔을 보여주는 SiHA가 다시 한 번 뭉쳐 만들어낸 ‘th...

    장사꾼의 ‘상품’이 아닌 음악인의 ‘음악’

    록 그룹 the CROSS가 '2009년 기축년 (己丑年)'에 싱글 앨범 'GIFT'로 팬들 곁에 돌아온다. 4옥타브를 넘나드는 파워풀한 보이스가 매력적인 보컬 김경현과 작사․작곡, 연주, 프로듀싱을 혼자 도맡아 하며 탁월한 음악적 색깔을 보여주는 SiHA가 다시 한 번 뭉쳐 만들어낸 ‘the CROSS표 Rock Ballad’가 1년 만 에 공개되는 것이다.

    ‘시간과 돈이 얼마가 소요되건 마음에 들 때까지.’ 녹음하는 것으로 유명한 the CROSS는 이번에도 역시 싱글 2곡을 작업하는 데에 8개월여의 시간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은 물론 일본과 영국의 사운드 디렉터들도 참여함으로써 기존 앨범보다 한층 높아진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아이돌이 가득한 대한민국 메이저 씬에 몇 남지 않은 BAND형 뮤지션. 그중 하나인 the CROSS가 자신들의 음악적 색깔을 지켜가며 만들어 낸 이번 싱글이기에. 음악은 없고 상품만 가득한 대한민국 음악계이기에. the CROSS의 선전이 기대된다.

    - the CROSS Diary -

    가요계는 몇 년째 불황이고... 우리의 이전 앨범들은 큰 성공을 거두지도 못했다.

    이 정도 상황이면 현실과 타협해서 돈 되는 음악을 만드는 게 보통이겠지만...
    그렇게 하면 우린 더 이상 음악인이 아닌 장사꾼이라고 생각한다.

    하고 싶은 걸 하면서 살려고 학교도 그만두고 음악하면서 지내온 날들인데...
    이제 와서 돈 되는 음악 만들자고, BAND 음악을 버리고 싶지는 않았다.
    우리가 하고 싶은 음악은 Rock을 기본으로 삼는 BAND음악이다.

    이번 싱글엔 그런 우리의 ‘마음’을 담았다.
    단 두곡이지만 그 속에는 음악 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음악인이 만든 ‘음악’ 이 들어있다.

    우리는 전혀 활동하고 있지 않지만 길거리에서 가끔씩 우리들의 음악을 듣곤 한다. 심지어 5년 전에 발표했던 음악을 요즘에도 듣곤 한다. 그런 일들이 ‘진심을 담아 만든 음악은 시간이 지나도 버려지지 않고 누군가에 의해 들려진다.’는 믿음을 가지게 한다.

    이번 앨범 역시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누군가에 의해 들려지는 가치 있는 무언가가 되길 바라며...

    새로운 싱글 녹음을 마친 2009년의 어느 날.
    THE CROSS 리더 SiHA.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2)

    Gift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더 크로스

    영상이 없습니다.
    MP3
    2

    더 크로스

    영상이 없습니다.
    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