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집 Life Is Strange

  • TODAY0 | 통계

앨범소개

Life Is Strange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서울전자음악단

발매일 2009.03.12

앨범종류 정규|1CD

음악장르 가요 > 락

유통사 오감 엔터테인먼트

    서울전자음악단. 다 아는 사실이지만 기타를 담당하고 노래도 부르는 신윤철은 신대철의 동생이고 신중현의 아들이다. 드럼을 치는 신석철은 신윤철의 동생이다. 이들은 대를 이어 사이키델릭한 음악의 오솔길을 따라가고 있다. 거기에 김정욱의 사려깊은 베이스 워크가 더해진다. 이들은 음악의 본질에 충실한 밴드다. 이들은 언제나 외로운 바깥의 존재들이다. 그래서 가장 ...

    서울전자음악단. 다 아는 사실이지만 기타를 담당하고 노래도 부르는 신윤철은 신대철의 동생이고 신중현의 아들이다. 드럼을 치는 신석철은 신윤철의 동생이다. 이들은 대를 이어 사이키델릭한 음악의 오솔길을 따라가고 있다. 거기에 김정욱의 사려깊은 베이스 워크가 더해진다. 이들은 음악의 본질에 충실한 밴드다. 이들은 언제나 외로운 바깥의 존재들이다. 그래서 가장 전통적인 밴드다.

    그들이 가는 길의 두 번째 흔적, “Life is strange”. 이제야 모양을 갖추었다. 그들의 소리가 그리는 자유로운 무늬를 우리는 선물 받는다. 고통스러운 삶 속에서 소리의 길을 따라가는 재미에 중독된 사람들의 인생. 그 인생들 참 팔자 기구하다. 우리와 같고도 다른 그들, 그들의 길에도 이제 세월의 먼지가 쌓인다.

    이번 2집을 들어보니 서울전자음악단 친구들은 역시 사운드로 말한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사실 가사도 중요하긴 하지만 가사는 뜻을 알아들어야 하는 언어라기 보다는 목소리의 색깔을 실어나르는 도구일 수도 있다. 메시지가 실린 가사를 토해내는 목소리들은 어쩐지 숨이 차고 힘겹다. 막힌 말문을 겨우 겨우 터내는 듯한 그 가녀린 목소리들을 퍼즈 걸린 기타 소리와 쿵쿵 울리는 드럼과 웅웅 떠도는 베이스 소리들이 덧칠한다. 색깔을 음미하는 방식으로 가사들을 이해하면 되지 않을까.

    서울전자음악단의 음악은 라이브로 들을 때 진가가 발휘된다. 신윤철의 날 선 기타와 김정욱의 길을 잃지 않으면서도 다이나믹한 베이스와 신석철의 8비트에 충실하면서도 시원시원한 드럼이 종횡으로 엮이며 대화를 하는 즉흥연주가 길게 이어지면 우리는 결국 그 ‘종소리’를 듣게 된다. 이번 앨범은 국내 최고의 ‘잼 밴드’라고 할 수 있는 서울전자음악단의 라이브의 생생함을 단정하게 형식화 시켜 놓고 있다. 그와 같은 형식미를 통해 이번 앨범은 모던 록 밴드의 간결한 표현력을 얻고 있다.

    사운드를 음미한다. 사운드를 음미하자. 서울전자음악단은 몰입한다. 먹물을 찍어 일필휘지로 그려내는 긴 연주에 빠져들어 결국 우리나 그들이나 어떤 숲 속에 도달한다. 그 숲 속에서도 길을 잃지 않아야 한다. 걸어가는 대로 길이 만들어진다. 그래야 비로소 음악 안에 있게 되고, 우리는 알몸으로 환하게 웃는 우리 자신을 자연스럽게 대하게 된다.

    싸이키델릭하다는 건 무엇인가. 나를 잃을 만큼 나에게 몰입해서 결국은 나를 잊는 것이다. 그것은 인생의 하나의 목표면서 현재의 어두운 현실에서 벗어나는 동시에 그 현실에 자유의 메시지를 던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11)

    Life Is Strange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서울전자음악단

    영상이 없습니다.
    MP3
    2

    서울전자음악단

    영상이 없습니다.
    MP3
    3

    서울전자음악단

    영상이 없습니다.
    MP3
    4

    서울전자음악단

    영상이 없습니다.
    MP3
    5

    서울전자음악단

    영상이 없습니다.
    MP3
    6

    서울전자음악단

    영상이 없습니다.
    MP3
    7

    서울전자음악단

    영상이 없습니다.
    MP3
    8

    서울전자음악단

    영상이 없습니다.
    MP3
    9

    서울전자음악단

    MP3
    10

    서울전자음악단

    영상이 없습니다.
    MP3
    11

    서울전자음악단

    영상이 없습니다.
    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