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잘가요 내사랑

  • TODAY1 | 통계

앨범소개

잘가요 내사랑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에이트(8Eight)

발매일 2009.06.11

앨범종류 디지털싱글|1CD

음악장르 가요 > 발라드

기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유통사 Dreamus

    ‘심장이 없어’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에이트가 새로운 이별명작 ‘잘가요 내사랑’을 디지털 싱글로 발표하고 여름활동에 나선다.

    ‘총맞은 것처럼’ ‘심장이 없어’보다 앞서 만들어진 방시혁 하이브리드 음악의 원조곡

    타이틀 곡 ‘잘가요 내사랑’은 브리티쉬 록의 거장 '오아시스'를 연상케 하는 그런지한 기타와 앰비언스가 강조...

    ‘심장이 없어’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에이트가 새로운 이별명작 ‘잘가요 내사랑’을 디지털 싱글로 발표하고 여름활동에 나선다.

    ‘총맞은 것처럼’ ‘심장이 없어’보다 앞서 만들어진 방시혁 하이브리드 음악의 원조곡

    타이틀 곡 ‘잘가요 내사랑’은 브리티쉬 록의 거장 '오아시스'를 연상케 하는 그런지한 기타와 앰비언스가 강조된 힙합풍 리듬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곡이다. 작곡가 방시혁이 2008년 에이트의 2집을 위해 처음 만들었으나 당시에 발표하기에는 실험적인 면이 강해 소중히 아껴두었다.

    제작 순서상으로는 총 맞은 것처럼'과 '심장이 없어'에 앞서 만들어 진 방시혁표 음악의 원조격인 셈이다. 세 곡 모두 록과 힙합이 결합된 하이브리드한 음악으로 세계적 음악 트랜드를 한 발 앞서 국내에서 먼저 시도되었다. ‘심장의 없어’를 통해 한층 더 성숙해 진 에이트의 매력이 이제 ‘잘가요 내사랑’을 통해 100% 채워질 수 있다는 방시혁 작곡가의 판단 아래 드디어 발표가 결정되었다.

    경이적인 노력을 통해 완성된 또하나의 에이트표 이별노래

    에이트의 신곡 ‘잘가요 내사랑’은 최고의 완성도를 위해 2년 간 보컬 녹음만 7번 믹스다운 14번 마스터링 4번이라는 경이적인 노력을 들여 만들어 진 곡이다. 이제는 충분히 성숙해 진 에이트 각 멤버의 역량에 곡과의 궁합을 최고 한도로 끌어올리기 위한 보컬리스트로서의 장인정신까지 결합되어 가장 완벽한 곡의 매력을 전달한다. 이런 노력을 통해 '사랑을 잃고 노래하네'에서 '심장이 없어'로 이어지는 8EIGHT의 장기 '슬픈노래 기분좋게 들려주기'가 또 한번 완성되었다.

    에이트와 다이나믹 듀오가 함께 한
    두 번 째 수록곡 “울고싶어 우는 사람이 있겠어”

    지난 2008년 말 디지털 싱글로 발표 된 ‘Gone’에서 에이트 주희와 환상의 궁합을 보여 준 다이나믹 듀오가 ‘울고싶어 우는 사람이 있겠어’에서 에이트와 또 한번의 만남을 가졌다. 로우파이하고 빈티지 하지만 시원한 록 사운드, 귀에 익은 듯한 멜로디, 누구나 공감할 만한 가사가 잘 어우러져 오래된 영화를 디지털로 복원해서 다시 보는 듯이 익숙하면서도 산뜻한 기분을 불러 일으킨다.

    특히 솔로로 활동시에는 '무슨 사랑이 그래요'라는 히트곡을 가지고 있는 보컬리스트이지만 팀에서는 다재다능한 뮤지션으로서 자주 랩 파트를 맡았던 백찬은 이 곡에서는 랩은 다듀에게 맡기고 노래에만 전념을 다하고 있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2)

    잘가요 내사랑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에이트(8Eight)

    MP3
    2

    에이트(8Eight)

    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