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예뻐 (Prod. by 손성희 of BUZZ)

  • TODAY0 | 통계

앨범소개

예뻐 (Prod. by 손성희 of BUZZ)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파이

발매일 2017.03.21

앨범종류 디지털싱글|1CD

음악장르 가요 > 인디뮤직

기획사 인넥스트트렌드 / 산타뮤직

유통사 CJ E&M MUSIC

    봄바람 맞으며 대놓고 행복해지기 스무 살을 머금은 상큼 보컬
    파이의 두 번째 러블리 싱글 ‘예뻐’

    지난 밸런타인데이 즈음 사랑이 듬뿍 담긴 데뷔 싱글 ‘러브 레시피’를 선보였던 여성 보컬리스트 파이가 한 달여 만에 두 번째 싱글 ‘예뻐’를 내놓았다. 첫 싱글 ‘러브 레시피’를 통해 스무 살 나이를 머금은 듯 상큼한 보컬을 선보였...

    봄바람 맞으며 대놓고 행복해지기 스무 살을 머금은 상큼 보컬
    파이의 두 번째 러블리 싱글 ‘예뻐’

    지난 밸런타인데이 즈음 사랑이 듬뿍 담긴 데뷔 싱글 ‘러브 레시피’를 선보였던 여성 보컬리스트 파이가 한 달여 만에 두 번째 싱글 ‘예뻐’를 내놓았다. 첫 싱글 ‘러브 레시피’를 통해 스무 살 나이를 머금은 듯 상큼한 보컬을 선보였던 파이는 두 번째 곡 ‘예뻐’에서도 풋풋하고 상큼한 청춘의 뉘앙스를 그대로 살려 노래했다.

    찬 기운이 새벽 너머로 밀려나고 있는 지금의 시기와 파이의 ‘예뻐’는 시의적으로 잘 맞아 떨어진다. 봄바람이 불어올 즈음 찾아오곤 하는 사랑의 설렘이 곡에 그대로 담겼으며, 마음껏 꾸미고 문 밖을 나설 수 있는 봄의 베네핏 또한 가사를 통해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막 사랑에 빠진 여성의 비정상적인 감정 상태가 노골적으로 표현된 곡으로, 풋풋한 사랑의 들뜸을 경험해 본 이들이라면 쉽게 공감할 수 있을 듯하다. 사랑의 비정상적인 감정 상태를 담았던 윤종신 ‘환생’의 여자 버전이라고 할 만한, 봄바람 맞으며 대놓고 행복해지는 러블리 싱글이다.

    가사의 주된 내용은 사랑하는 이에게 최대한 예쁘게 보이고 싶은 마음이다. 긴 머리와 짧은 머리 사이에서의 고민, 청바지와 스니커즈 스타일링에 대한 고민이 그로 인해 더 깊어진다. 그 어이없이 깊어지는 고민과 귀찮음이 행복의 크기를 키우는 건 봄의 아이러니다.

    청춘의 언어와 목소리로 표현된 이 곡의 매력 포인트는 통통 튀는 에너지다. 격하지 않으면서도 힘 있고 빠르게 곡을 이끌어 가는 드럼 사운드에서 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으며, 곡의 흐름에 맞게 변화하는 건반 사운드 또한 힘 있는 리듬과 보조를 맞추고 있다. 시원하게 뽑아내는 곡 중간의 기타 솔로 역시 인상적이다. 복고 록 사운드 위에 상큼한 여성의 보컬을 얹은 언밸런스함이 곡의 에너지를 강화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첫 싱글 ‘러브 레시피’와 마찬가지로 이 곡은 밴드 버즈(Buzz)의 기타리스트 손성희, 그리고 포스 플로어(4th Floor)로 함께 활동했던 키보디스트 문상선이 함께 만들었다. 건반과 기타가 곡의 중심에 자리한 것, 에너지 넘치는 사운드가 표현될 수 있었던 것 두 가지는 두 프로듀서의 관성이 작용했기 때문일 것이다.

    낯선 장르의 곡을 소화하면서도 자신들이 가진 장점을 적절히 담아내는 모습이 고무적이다. 내려놓으면 꼭 지켜야 할 것들이 더 분명하게 보이기 마련이다. (글/대중음악 평론가 이용지)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2)

    예뻐 (Prod. by 손성희 of BUZZ)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영상이 없습니다.
    MP3
    2
    영상이 없습니다.
    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