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net Search 닫기
  • JAZZ CINEMA NOSTALGIA

  • TODAY0 | 통계

앨범소개

JAZZ CINEMA NOSTALGIA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TOKYO CINEMA JAZZ TRIO

발매일 2017.04.06

앨범종류 정규|1CD

음악장르 재즈 > 재즈

기획사 JinurocK Entertainmnet Inc

유통사 JinurocK Entertainmnet Inc

    유럽 영화의 애수 어린 스탠더드를 엄선하여 현존 최고 음질로 녹음한, 드러머 Masahiko Osaka가 이끄는 TOKYO CINEMA JAZZ TRIO의 세 번째 앨범! 『JAZZ CINEMA NOSTALGIA』

    전작 『JAZZ CINEMA PARADISE』가 'JAZZ JAPAN AWARD 2016'에서 고음직 소프트 부문 수상. ...

    유럽 영화의 애수 어린 스탠더드를 엄선하여 현존 최고 음질로 녹음한, 드러머 Masahiko Osaka가 이끄는 TOKYO CINEMA JAZZ TRIO의 세 번째 앨범! 『JAZZ CINEMA NOSTALGIA』

    전작 『JAZZ CINEMA PARADISE』가 'JAZZ JAPAN AWARD 2016'에서 고음직 소프트 부문 수상. 이번에는 새로운 피아니스트로 熊谷ヤスマサ(Yasumasa Kumagai), 레코딩&믹싱 엔지니어로 塩田哲嗣(Nori Shiota )를 맞이하여, 일절 편집 없이 원테이크 레코딩을 감행!

    東京キネマ・ジャズトリオ (TOKYO CINEMA JAZZ TRIO)
    大坂昌彦 (Masahiko Osaka, dr)
    熊谷ヤスマサ (Yasumasa Kumagai, p)
    Pat Glynn (ba)

    이 앨범의 작업에 있어 이들은 최고의 소리를 추구했고, 그 험난한 과정은 엔지니어 Nori Shiota가 적은 라이너 노츠에 잘 드러나 있다. 앞부분은 기술적인 이야기와 개인사적 내용이 많아서 일부분만 옮겨둔다.

    DSD 1bit/11.2MHz (DSD256)와 Ampex, Telefunken, Neumann ,RCA, Neve를 시작으로 하는 빈티지 장비와의 오마주를 실현하는 것은, 최고급 와인 '로마 네 꽁띠'의 빈티지를 맛보기 위해 최신의 순 티타늄 텀블러나 최고급 수제 '리델 소믈리에 부르고뉴 그랑크뤼'와 같은 품질의 유리를 만드는 것과 같다. 노이즈나 트러블이 많은, 그야말로 만들어진 지 수십 년이 지난 진공관 마이크 프리 엠프와 마이크를 사용하고, 거기에 최신 리본 마이크나 다이나믹 마이크를 선택하면서, 나의 머릿속에서 탁 하면 들려오는, 그 누구보다 '소리'에 엄격한 Masahiko Osaka의 드럼소리를 '고품질'로 녹음하는 것이다. 하지만 나는 도전을 받아들였다. 왜냐하면, Masahiko Osaka의 드러밍은 그 최고급 와인 그 자체, 소재로서는 더할 나위 없는 최고급의 드러머이자 아티스트이기 때문이다.

    이번의 영화음악이라는 조건 안에서 선정된 음악들은, 영상과 그 스토리를 떠올리기에 충분한 멜로디가 있다. '바그다드 카페'의 사막의 영상이 순식간에 떠오르는 「Calling You」, 오드리 햅번의 세련되고 귀여운 매력의 미소가 떠오르는 「Two For The Road」, 피아니스트熊谷ヤスマサ의 경쾌한 인트로로 시작하는 「More」, 베이시스트 Pat Glynn의 빅톤 멜로디와 솔로를 만끽할 수 있는 재즈 팬들에게는 친숙한 명곡 「Autumn Leaves」 등, 들을 거리가 넘친다. DSD수록의 마무리에 사용한 진공관 리미터 Fair Child와 Collins/26U-2라는 역사적 명기를 통해 그 '아날로그 감성'이 생겨나, 앨범 전체를 '명반'이라고 할 수 있는 맛이 둘러싸고, 알 만한 사람은 알 수 있는 특별한 깊이와 질감, 향기를 자아내고 있다.

    1940~80년대 영화의 매력이 '필름'에 있다고 한다면, 그것은 음악에 있어서는 '테이프'일지도 모른다. 그 테이프 녹음과 완전히 똑같은 소리의 일어남(임펄스 응답)을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디지털 레코딩이 이 DSD1bit/11.2MHz(DSD256)라는 녹음방식이다. 그리고 그 시대에 태어나 현재까지 키워져 온 노스텔지어(향수)는, 그야말로 Masahiko Osaka의 태어나서 지금까지의 성장과도 겹치는 것이다. 내년 탄생 100주년을 맞는 재즈 녹음의 역사와, 현재 탄생 50년에 이른 Masahiko Osaka의 역사. 1940년대부터 활약해온 진공관을 시작으로 하는 빈티지 녹음장비와, 2017년 현재 최신의 스펙을 자랑하는 DSD녹음. '온고지신'이란 바로 이런 것으로, 그것을 '영화음악'이라는 만화경을 통해 바라본다는 것은, 정말이지 호화로운 콜라보가 아닐까?

    아티스트 Masahiko Osaka. 또다시 일본의, 그리고 세계의 재즈신에 플래그십(flagshi)을 만들어냈다. 여러분도 부티 이 플래그십(기함)에 타, '소리'의 퍼스트클래스에서 Tokyo에서 보내는 Jazz라는 영화를 즐겨주기 바란다.
    塩田哲嗣>

    이번에 발매되는 『JAZZ CINEMA NOSTALGIA』에는 유려한 피아노 선율과 가벼운 터치로 흥을 돋우는 베이스, 깔끔하면서도 그루브있는 드럼의 조화가 피아노 트리오의 진수를 들려주는 「Waltz For Debby (영화 '왈츠 포 모니카')」에 이전 발매곡을 포함한 총 10곡이 수록되었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10)

    JAZZ CINEMA NOSTALGIA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영상이 없습니다.
    MP3
    2
    영상이 없습니다.
    MP3
    3
    영상이 없습니다.
    MP3
    4
    영상이 없습니다.
    MP3
    5
    영상이 없습니다.
    MP3
    6
    영상이 없습니다.
    MP3
    7
    영상이 없습니다.
    MP3
    8
    영상이 없습니다.
    MP3
    9
    영상이 없습니다.
    MP3
    10
    영상이 없습니다.
    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