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verybody Ready?

  • TODAY0 | 통계

앨범소개

Everybody Ready?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산이(San E)

발매일 2010.09.13

앨범종류 미니앨범(EP)|1CD

음악장르 가요 > 랩/힙합

기획사 JYP엔터테인먼트

유통사 Dreamus

    JYP최초 랩퍼 San E, 맛있는 랩의 진수!
    랩지니어스 San E, `Everybody ready?`로 맛있는 매력 발산

    JYP엔터테인먼트의 최초 랩퍼
    화려한 경력과 수상에 빛나는 범상치 않은 신인
    데뷔 앨범 직접 프로듀싱 눈길
    2PM 준수, 원더걸스 예은,miss A Min, JOO 등 피쳐링 ...

    JYP최초 랩퍼 San E, 맛있는 랩의 진수!
    랩지니어스 San E, `Everybody ready?`로 맛있는 매력 발산

    JYP엔터테인먼트의 최초 랩퍼
    화려한 경력과 수상에 빛나는 범상치 않은 신인
    데뷔 앨범 직접 프로듀싱 눈길
    2PM 준수, 원더걸스 예은,miss A Min, JOO 등 피쳐링 지원사격

    JYP엔터테인먼트의 천하무적 랩 지니어스 San E(산이)가 맛있는 데뷔 앨범 `Everybody ready?(에브리바디 레디?)`를 들고 드디어 출격한다. 황당한 티저 영상과 폭소를 자아내는 티저컷으로 모두를 당황스럽게 만들며 나타난 San E는 `산 선생님`으로 불리우며 통통 튀는 무대매너와 개성 있는 음악세계로 사랑 받아온 랩퍼로 그 동안 무수한 곡들의 피쳐링으로 감탄할만한 실력을 선보이며 명성을 날려온 그야말로 범상치 않은 신인이다.

    언더에서 활동하던 San E는 2008년에 박진영에 발탁, JYP엔터테인먼트로 영입되어 원더걸스의 Anybody 랩 피쳐링을 하며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으며, 올해 열린 제7회 한국 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힙합상을 수상해 랩퍼로서의 자질과 실력을 인정받는 한편, 그 동안 본격적인 가요계 데뷔에 큰 기대를 모아왔다.

    San E의 데뷔 앨범 `Everybody ready?`는 이례적으로 아시아 최고의 작곡가 박진영(J.Y.Park `The Asiansoul`)이 아닌 San E본인이 프로듀싱을 맡아 거부할 수 없는 자기만의 매력을 7개의 트랙으로 그야 말로 맛있~게 담아냈다. 탄탄한 랩실력과 프로듀싱 실력위에 San E만의 유머와 위트가 즐거움을 선사하며,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즐길수 있는 음악이 담겨있다.
    Everybody ready?는 산이 소개하기, 맛좋은산, Lovesick, B.U.B.U., 원하잖아, 놀자 등 신나고 재미있는 6개 곡이 담겨있으며, 타이틀 곡인 `맛좋은산`은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멜로디와 재미있는 플로우가 인상적인, 그야말로 San E 스런 곡이다. 박진영의 `음음음`을 샘플링 하였으며, 누구에게나 익숙한 `시장`에서 플로우의 영감을 얻어 노래에 재미와 친숙함을 더하는 한편, 당돌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덩어리 San E의 자기자랑(스웨거)과 재치 있고 센스 넘치는 가사가 한시도 귀를 뗄 수 없게 한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힙합 음악이다. 한번 들으면 멈출 수 없는 San E의 맛있는 매력, 출구 없는 San E의 매력 질주가 시작된다!


    1. 산이 소개하기
    앨범의 제목 그대로 본격적으로 산이를 소개하는 앨범의 Intro. 대중적 게임중의 하나인 `아이엠그라운드` 게임의 노래를 컨셉으로 San E본인의 자기소개와 자기자랑(?)이 가득 담겨있다. 한다. 독특한 박자의 드럼비트와 장난끼 가득한 악기들이 귀를 자극하고, 곳곳에서 터지는 San E의 위트넘치는 가사들이 귀를 사로잡는다. 'Rap Genius' San E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곡이다.

    2. 맛좋은산(feat. Min)
    San E의 데뷔앨범 타이틀곡인 맛 좋은 산은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멜로디와 재미있는 플로우가 인상적인, 그야말로 San E 스런 곡이다. 박진영의 `음음음`을 샘플링 하였으며, 누구에게나 익숙한 `시장`에서 플로우의 영감을 얻어 노래에 재미와 친숙함을 더하는 한편, 당돌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덩어리 San E의 자기자랑(스웨거)과 재치 있고 센스 넘치는 가사가 한시도 귀를 뗄 수 없게 한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힙합 음악이다.

    3. LoveSick
    빈티지한 드럼 사운드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 그리고 몽환적인 신스와 리드소리 등이 어우러져 아련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러브식은 신예작곡가 심은지와 산이가 함께한 곡으로 누자베스의 러브식에서 영감을 얻고 작업한 곡이다. 짝사랑할 때 누구나 겪었을 법한 감정을 병에 빗대어 의사와 환자가 대화하는 형식의 랩으로 독특하게 풀어냈다. 남자의 입장에서 쓰여진 랩이지만 남녀모두 공감할 수 있는 가사내용이 와 닿는 곡이다.

    4. B.U.B.U. (Break Up Back Up) (feat. 준수)
    B.U.B.U.는 산이의 좀더 힙합적인 성향을 보여주는 곡으로, 자신이 갖고 싶은 아름다운 여자에게 자기가 남자친구보다 훨씬 잘해줄 수 있으니 별로인 지금의 남자친구와 헤어지라는 이야기를 San E의 부드러운 랩과 2PM 준수의 감미로운 보컬을 통해 말하고 있다. 미니멀한 비트에 타이트한 랩, 트렌디한 멜로디가 외국힙합과 알앤비의 콜라보를 연상케 한다.

    5. 원하잖아(feat. JOO)
    `원하잖아`는 예쁘고 아기자기한 사랑노래로 귀여운 가사와 꽂히는 멜로디가 곡의 포인트다. 귀엽고 달콤한 보이스의 JOO가 보컬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드라이브감 넘치는 리듬 라인 위에 상큼한 피아노 라인, 거기에 San E의 센스있고 감성적인 가사가 곡을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 주며, 누구나 쉽게 듣고 흥얼 거릴 수 있는 후렴 멜로디와 귀에 쏙 박히는 San E의 랩 플로우가 인상적인 곡이다.

    6. 놀자 (feat. 예은)
    놀자는 Party people은 물론 놀고 싶은 이들에게 오늘 하루만큼은 San E랑 미친 듯이 놀자고 외치는 club song이다. 빠르고 신나는 Reggaeton 리듬 위에 강한 신스들이 어우러졌으며, San E의 톡톡 튀는 랩핑과 플로우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파워풀한 예은의 보컬이 더해져 그 어떤 노래보다 강결한 유쾌함을 선사한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7)

    Everybody Ready?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산이(San E)

    영상이 없습니다.
    MP3
    2

    산이(San E)

    MP3
    3

    산이(San E)

    MP3
    4

    산이(San E)

    영상이 없습니다.
    MP3
    5

    산이(San E)

    영상이 없습니다.
    MP3
    6

    산이(San E)

    영상이 없습니다.
    MP3
    7

    산이(San E)

    영상이 없습니다.
    MP3

    이 앨범의 아티스트

    산이(San E)

    산이(San E)

    남성 | 솔로

    가요 > 랩/힙합

    Feel The Tachy Beat

    all in for beat

    한여름밤의 꿀

    애쓴다

    85년생 정산

    이 아티스트의 다른앨범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