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앨범소개

처음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성시경

발매일 2011.09.15

앨범종류 정규|1CD

음악장르 가요 > 발라드

기획사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유통사 지니뮤직, Stone Music Entertainment

    처음 그 설레임의 또 다른 시작 성시경의 7집 앨범 < 처음 >
    가장 성시경다운 스토리를 들려주는 감동적인 앨범

    군 입대로 인한 2년간의 기다림, 그리고 또 다시 1년의 기다림.. 긴 기다림 끝에 성시경은 처음의 설렘을 간직한 7집 앨범 `처음`을 가지고 돌아왔다.

    지난 5월 선 공개한 < 처...

    처음 그 설레임의 또 다른 시작 성시경의 7집 앨범 < 처음 >
    가장 성시경다운 스토리를 들려주는 감동적인 앨범

    군 입대로 인한 2년간의 기다림, 그리고 또 다시 1년의 기다림.. 긴 기다림 끝에 성시경은 처음의 설렘을 간직한 7집 앨범 `처음`을 가지고 돌아왔다.

    지난 5월 선 공개한 < 처음 >, 그리고 지난 주 < 오 나의 여신님 >을 선 공개하며 앨범 발매를 손꼽아 기다려오던 팬들에게 인사를 전한 성시경은 이번 앨범이 `군 제대 후 다시 처음 시작하는 기분으로 준비한 앨범`이라고 말한다. 그러기에 이번 앨범 `처음`은 그 어느 때보다도 성시경다운 음악들로 채워져 있다.

    `처음`에 수록된 트랙들을 듣고 있노라면 성시경이 데뷔했을 때에 그의 노래를 들으며 느꼈을 기대감과 설렘을 다시 느낄 수 있다.

    - 처음 –

    이미 지난 5월 선 공개를 통하여 성시경을 기다려오던 많은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곡인 < 처음 >은 이번 7집 앨범의 첫 번째 트랙으로 `다시 처음 시작하는 기분`이라고 밝힌 성시경의 말을 떠오르게 한다. 성시경의 부드럽고 애절한 목소리는 이미 십 수년 전에 쓰여진 곡을 부른 것임에도 어색하지 않게 들리는데 이는 데뷔 10년이 넘은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세월이 그를 변하게 할지언정 그가 노래를 통하여 들려주고자 했던 감정과 느낌들은 오랜 세월이 흐른 지금에도 변함이 없는 것처럼 느껴진다.

    - 노래가 되어 –

    두 번째 트랙에 담겨있는 < 노래가 되어 >는 이미 성시경의 대 히트곡인 < 두 사람 >,< 좋을 텐데 >를 작곡한 윤영준의 곡이다. 가수와 작곡가의 좋은 궁합 때문인지 신곡 같지 않은 < 노래가 되어 >는 마치 예전부터 알고 있던 노래처럼 귓가에 들려오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노래이다. `노래가 되어 네 눈물을 닦아줄게`라는 슬픈 노랫말 조차도 아름답게 느껴지게 하는 성시경의 애절한 보컬에 여운이 남는다.

    - 네가 불던 날 –

    < 안녕 나의 사랑 >처럼 밝고 경쾌한 느낌의 곡인 < 네가 불던 날 >은 그리워하는 연인에 대한 마음을 경쾌하게 노래한다. `바람이 슬프면 난 눈을 비비고 마음과는 다른 노래를 부르네` 라는 가사처럼 슬픔이라는 감정을 또 다른 모습으로 표현한 이 곡은 듣는 이의 감정상태에 따라 여러 느낌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 난 좋아 –

    7집 앨범의 타이틀 곡인 < 난 좋아 >는 성시경의 대 히트곡 < 거리에서 >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불려지고 사랑 받을 수 있는 곡으로 작곡가 황세준이 연주한 아름다운 선율의 피아노 연주로 곡의 시작을 알린다. 후렴구의 `괜찮아 괜찮아`라는 애절한 가사의 반복, 그리고 노래가 끝나는 순간까지의 그 전개가 마치 한편의 드라마와도 같은 이 곡은 오랜만에 발매하는 정규 앨범을 위해 홍콩까지 가서 찍었다고 알려진 드라마 형식의 뮤직비디오를 보면 더욱 더 가슴에 와 닿는다.

    - 우리 참 좋았는데 –

    이어지는 트랙인 < 우리 참 좋았는데 >는 박정현과의 듀엣을 생각하며 성시경이 직접 만든 곡으로 서로 시간이 맞지 않아 다른 듀엣 상대에 대해 고민하였으나 결국엔 다시 박정현과 함께 부를 수 밖에 없었던 귀한 사연이 담겨 있는 곡이다. 그렇기에 이번 앨범에서 더욱 더 소중한 트랙이라 할 수 있다. 이미 예전에도 호흡을 맞춘 적이 있는 두 사람이 함께 부른< 우리 참 좋았는데 >는 환상적인 하모니와 호흡이 매력적인 듀엣곡이다.

    - 아니면서 –

    < 아니면서 >는 성시경이 음악적 멘토로 밝힌 바 있는 윤상의 곡이다.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가깝게 지내면서 받은 단 하나의 곡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은 곡이라고 말하는 성시경에게 곡에 대한 애착을 느낄 수가 있는데 박창학이 작사한 아름다운 가사 또한 이 노래를 듣는 묘미이기도 하다.

    - 오 나의 여신님 –

    앨범 발매에 앞서 선 공개했던 < 오 나의 여신님 >은 여심을 자극할만한 성시경의 다른 모습을 보여주자는 계획 아래 재미있게 준비한 곡이다. 소속사 대표이기도 한 작곡가 황세준이 선물한 곡으로 완성도 높은 어쿠스틱 연주와 감미로운 목소리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그 어느 곡보다 완성도가 높은 곡이다. < 미소천사 >,<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 이후 이렇다 할 댄스 곡(?)이 없던 그에게 제 2의 안무를 기대해볼 수 있는 신나는 노래이다.

    - Thank You –

    < Thank You >는 군대에 다녀온 2년간 성시경을 기다려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이 묻어 나오는 곡이다. 사랑 하는 사람에게 속삭이는 듯한 그의 목소리에서 감사함과 사랑이 느껴지는 < Thank You >는 김광민의 제자인 유해인이 성시경이 직접 불러주기를 바라며 만들었기 때문인지 담백한 가사와 멜로디가 성시경의 목소리와 잘 어울리는 노래이다.

    - 끝에 –

    이 앨범에서 노래하고 있는 사랑에 대한 느낌 중 차갑고 슬픔이 느껴지는 마지막 트랙 < 끝에 >는 클래시컬한 피아노 연주와 성시경의 절제된 듯한 보컬이 어우러져 성시경의 이번 앨범의 마무리를 해주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곡이다. 사랑에 대한 여러 고백 중 가장 솔직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점점 더 커져가는 그의 음악적 성숙도를 느낄 수 있는 이번 7집 앨범 `처음`은 성시경 본인이 프로듀서를 맡아 진행하였는데 강승원, 윤영준, 윤상, 황세준과 같은 최고의 작곡가들이 함께 했기에 탄탄한 완성도에 대해서도 전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앨범이다.

    차갑고 무뚝뚝해 보일 수도 있는 외모지만 `잘자요`라는 한 마디로 수많은 여심을 사로잡을 만큼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 성시경은 이번 7집 앨범 `처음`에서 그의 매력을 숨김없이 드러내고 있다. 가수로서 가장 큰 무기 중 하나인 매력적인 목소리를 지닌 그이기에 오랜 시간 사랑 받으며 앞으로도 계속 좋은 음악을 들려줄 것이라 믿게 된다.

    또한 점점 더 천편일률적으로 변해가는 음악계의 흐름 속에서 올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나아가는 그이기에 이번 7집 앨범으로 시작되는 그의 또 다른 `처음`은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 곡 한 곡 짧은 설명이 아쉬울 정도로 좋은 트랙들로 채워진 성시경의 7집 앨범 `처음`은 30대가 되어 다시 시작된 그의 음악 인생에 지표가 될 중요한 앨범으로 기억될 것이다. 매년 어떤 시기가 다가오면 떠오르는 노래와 가수가 있듯 성시경과 그의 7집 앨범 `처음`도 오래도록 기억되며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기를 상상해 본다. 성시경은 어떤 시기에 어떤 노래로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게 될지 앞으로 그의 행보가 기대된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12)

    처음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성시경

    영상이 없습니다.
    MP3
    2

    성시경

    영상이 없습니다.
    MP3
    3

    성시경

    영상이 없습니다.
    MP3
    4

    성시경

    MP3
    5

    성시경

    영상이 없습니다.
    MP3
    6

    성시경

    영상이 없습니다.
    MP3
    7

    성시경

    영상이 없습니다.
    MP3
    8

    성시경

    MP3
    9

    성시경

    영상이 없습니다.
    MP3
    10

    성시경

    영상이 없습니다.
    MP3
    11

    성시경

    영상이 없습니다.
    MP3
    12

    성시경

    영상이 없습니다.
    MP3

    이 앨범의 아티스트

    성시경

    성시경

    남성 | 솔로

    가요 > 발라드

    너의 모든 순간

    희재

    거리에서

    그대네요

    두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