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oney In the Building

  • TODAY0 | 통계

앨범소개

Money In the Building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M.I.B

발매일 2013.04.10

앨범종류 미니앨범(EP)|1CD

음악장르 가요 > 랩/힙합

기획사 정글엔터테인먼트

유통사 지니뮤직, Stone Music Entertainment

    2013년 “M.I.B가 나가신다!”
    두 번째 미니앨범 [Money In the Building]으로 돌아온 K-Hiphop의 미래 M.I.B!!

    보컬과 퍼포먼스 위주의 아이돌 그룹이 주를 이루고 있는 현 가요계에서 ‘K-Hiphop의 미래’로 주목 받으며 차세대 힙합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4인조 힙합그룹 M.I.B(엠아이비)가...

    2013년 “M.I.B가 나가신다!”
    두 번째 미니앨범 [Money In the Building]으로 돌아온 K-Hiphop의 미래 M.I.B!!

    보컬과 퍼포먼스 위주의 아이돌 그룹이 주를 이루고 있는 현 가요계에서 ‘K-Hiphop의 미래’로 주목 받으며 차세대 힙합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4인조 힙합그룹 M.I.B(엠아이비)가 타이거JK의 프로듀싱 아래 두 번째 미니앨범 [Money In the Building]을 발표하고 1년 만에 출격한다!

    힙합 마니아들과 대중들의 머릿속에 단연 처음으로 떠오르는 대표 뮤지션이자 이미 여러 뮤지션들의 앨범에 참여해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보여준 타이거JK가 프로듀서로 나섰다는 점에서부터 이번 앨범의 퀄리티와 아우라가 결코 심상치 않다는 것을 짐작케 한다.

    여기에 새로운 음악적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프로젝트 그룹 MFBTY(t윤미래, 타이거JK, Bizzy)의 피처링 참여도 눈에 띈다. 한국의 힙합을 이야기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힙합 뮤지션 타이거JK와 노래와 랩 모두를 소화할 수 있는 최고의 여성래퍼 t윤미래, 실력파 래퍼 Bizzy가 여타 아이돌 그룹과의 비교 대상에서 벗어난 M.I.B만의 음악적 색깔에 확실한 힘을 실어주고 있다.

    그렇기에 [Money In the Building]은 곡의 구성부터 세련된 랩핑, 대중성을 확실하게 잡을 멜로디라인까지 모든 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M.I.B를 발견할 수 있는 앨범임에 틀림없다. 타이거JK의 오랜 음악적 노하우와 내공을 곁에서 배우며 강력한 한 방을 준비해 온 M.I.B가 이번 앨범을 통해 힙합 매니아는 물론 대중들의 고개도 끄덕이게 할 지 기대하게 만드는 부분이다.

    01. Money In the Building
    이번 앨범의 포문은 t윤미래가 작곡한 “Money In the Building”으로 연다. 힙합 가사에 주로 등장하는 슬랭어 중 하나인 “in the building”은 일반적으로 모두의 주목과 관심을 끌 때 쓰인다. 클럽풍 느낌의 이 노래는 ‘M.I.B가 돌아왔음’을 알리는 선전포고와도 같은 곡이라 할 수 있다.

    02. 끄덕여줘!
    타이틀곡 “끄덕여줘!”는 음악성과 대중성 모두를 놓치지 않은 가장 트렌디한 트랙이다. 떠나간 여자에게 “나를 원한다고 제발 고개를 끄덕여달라”는 한 남자의 심정을 감각적인 멜로디와 직설적인 랩핑으로 풀어낸 곡으로, 강남(KangNam)과 영크림(Young Cream)의 세련된 보컬과 떠난 그녀를 찾기 위해 쉼 없이 달려가는 장면을 랩으로 표현한 오직(5ZIC)과 심스(SIMS)의 숨막히는 랩핑이 극명하게 대비되는 드라마틱함을 선사한다.

    03. Hello Goodbye (Feat. t윤미래)
    t윤미래가 피처링에 참여한 이번 앨범 최고의 감성 힙합곡 “Hello Goodbye”는 “끄덕여줘”에서 보여줬던 강렬함을 벗어 던진 M.I.B가 사랑했던 여자를 그리워하는 심정을 차분하면서도 절절하게 표현한 노래다. 수준급 기타실력을 자랑하는 강남(KangNam)이 편곡에 참여해 노래 도입부의 감성적인 기타 멜로디를 완성시킨 것이 돋보인다. 힙합그룹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정도로 감성적인 면에서도 탁월한 재능과 실력을 과시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트랙이다.

    04. 난장판 (Feat. MFBTY)
    힙합 마니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난장판”은 여러 사람이 어지러이 뒤섞여 떠들거나 뒤엉켜 뒤죽박죽이 된 곳을 이르는 ‘난장판’의 본 의미처럼 한국 힙합의 부흥을 이끈 타이거JK, t윤미래, Bizzy와 힙합의 미래를 책임질 M.I.B가 만나 힙합의 진수를 여과 없이 보여주는 트랙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최자와 개코, 나찰과 메타 등 힙합씬의 명콤비를 줄줄이 얘기하는 타이거JK와 Bizzy의 위트 있는 랩과 듣다 보면 친구들과 함께 흥겨운 술자리에 있는 듯한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독특한 소재의 가사가 지나칠 수 없는 매력으로 다가온다.

    05. M.I.B.가 나.가.신다
    두 번째 미니앨범 [Money In the Building]은 “M.I.B.가 나.가.신다”로 마무리된다. 리더 오직(5Zic)이 만든 비트 위에 자기소개를 하는 듯 솔직한 가사만큼이나 멤버들의 개성이 묻어나는 랩핑, ‘M.I.B가 나가니 길을 비켜라’는 후크가 더해져 노래 제목만큼이나 자신감 넘치는 M.I.B의 에너지를 느끼게 해준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5)

    Money In the Building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2

    M.I.B

    MP3
    3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4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5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이 앨범의 아티스트

    M.I.B

    M.I.B

    남성 | 그룹

    가요 > 랩/힙합

    나만 힘들게

    G.D.M

    너부터 잘해

    끄덕여줘!

    치사BOUNCE

    이 아티스트의 다른앨범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