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018 월간 윤종신 4월호

  • TODAY0 | 통계

앨범소개

2018 월간 윤종신 4월호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윤종신

발매일 2018.04.20

앨범종류 싱글|1CD

음악장르 가요 > 일렉트로니카

기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유통사 Dreamus

    2018 <월간 윤종신> 4월호 'Do It Now’

    2018 <월간 윤종신> 4월호 ‘Do It Now’는 윤종신이 최근 몇 년간 만나고 겪어본 주변의 2, 30대 친구들을 생각하면서 만든 곡이다. 그는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에 걸쳐 있는 그 친구들의 면면에서 흔히들 말하는 ‘요즘 세대’의 어떤 특징을 발견했...

    2018 <월간 윤종신> 4월호 'Do It Now’

    2018 <월간 윤종신> 4월호 ‘Do It Now’는 윤종신이 최근 몇 년간 만나고 겪어본 주변의 2, 30대 친구들을 생각하면서 만든 곡이다. 그는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에 걸쳐 있는 그 친구들의 면면에서 흔히들 말하는 ‘요즘 세대’의 어떤 특징을 발견했다. 똑똑하고 꼼꼼하고 야무지다는 것. 그래서 생각이 많고 계산적이고 망설인다는 것. 한 사람의 캐릭터로 치부하기엔 많은 친구들이 그랬던 터라, 그는 이건 어떤 세대적인 징후가 아닐까 싶은 생각에 닿았다.

    “최근 4, 5년간 만나본 젊은 친구들은 대부분 실수를 하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는 것 같았어요. 뭔가를 시도하기 전에 단계가 많다는 느낌이거든요. 결코 무모할 수 없도록 세팅이 되어 있달까요. 자신을 표현할 때도 매력을 어필하기보단 흠을 가리는 데 집중하는데, 어떻게든 책은 잡히지 않으려고 애쓰더라고요. 이익이 얼마일지는 생각하는 게 아니라 손실이 얼마일지를 생각하고, 이익이 많은 쪽보다는 손실이 적은 쪽을 선택하는 거죠. 지극히 안전 지향적인 거예요.”

    윤종신은 자연스레 요즘 세대는 왜 그런 것일까, 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보았다. 그러고는 요즘 세대가 성공보다는 실패에 익숙하기 때문에, 유래가 없을 정도로 유난히 취업도 어렵고 결혼도 힘든 세대이기 때문에 좀 더 신중하고 침착해질 수밖에 없는 게 아닌가 하는 답을 떠올렸다. 좀처럼 앞이 보이질 않으니, 이보다 더 막막하고 막연할 수가 없으니, 일단 한발 물러서서 계산하고 고민하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다. 하지만 그래서 그는 안타깝고 안쓰러운 마음이 앞섰다. 어쩔 수 없다는 걸 알기에 더더욱.

    “좀 더 무모해도 된다는 얘기를 하고 싶었어요. 지금 달려드는 게, 저지르는 게, 시도하는 게 결코 오답은 아니라는 얘기를 하고 싶었어요. 생각하고 재고 따지고 계산하는 것만이 정답은 아니라는 얘기를 하고 싶었어요. 정말 중요한 건 먼 훗날의 내가 아니라 지금 이 순간의 나잖아요. 지금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것, 지금 이 순간을 태워버리듯 아무런 후회도 미련도 남기지 않는 것만큼 값진 건 없잖아요. 무모한 시도는 실패가 아니라 또 다른 가능성일 수도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는 저지를 수 있는 또 다른 선택지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지금도 우리는 실패하지 않으려다가, 일단 준비하고 계획하려다가, 많은 것들을 놓치고 있으니까요.”

    <윤종신의 4월호 이야기>
    ‘월간 윤종신 정신’ The Spirit of Monthly YoonJongshin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1)

    2018 월간 윤종신 4월호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윤종신

    MP3

    이 앨범의 아티스트

    윤종신

    윤종신

    남성 | 솔로

    가요 > 발라드

    눈물의 성분

    좋니

    좋아

    오르막길

    지친 하루

    이 아티스트의 다른앨범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