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여 (Voyeur)

  • TODAY0 | 통계

앨범소개

보여 (Voyeur)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나미

발매일 2013.11.11

앨범종류 디지털싱글|1CD

음악장르 가요 > 일렉트로니카

기획사 TGS

유통사 다날 엔터테인먼트

    나미의 디지털 싱글 [보여 (Voyeur)]가 11월 11일 온라인에서 정식 발매된다.

    나미의 17년만의 신곡이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는 11일 정오 공개된다. 나미의 신곡 발표는 지난 1996년 싱글 앨범 ‘설득’ 이후 처음이며 방송 활동은 1992년 ‘변신’이 마지막이다 .80, 90년대 음악과 패션에서 파격의 아이콘이었던 나미는 댄...

    나미의 디지털 싱글 [보여 (Voyeur)]가 11월 11일 온라인에서 정식 발매된다.

    나미의 17년만의 신곡이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는 11일 정오 공개된다. 나미의 신곡 발표는 지난 1996년 싱글 앨범 ‘설득’ 이후 처음이며 방송 활동은 1992년 ‘변신’이 마지막이다 .80, 90년대 음악과 패션에서 파격의 아이콘이었던 나미는 댄스곡 ‘영원한 친구’ ‘빙글빙글’ ‘인디언 인형처럼’, 발라드 ‘슬픈 인연’ 등 장르를 넘나들며 멀티 빅히트를 기록한 가요계의 전설.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적인 음악과 무대, 파격의 아이콘이었던 나미의 이번 싱글은 한글버전인 ‘보여’와 리믹스 버전인 ‘Voyeur’로 구성됐다. 프로듀서는 이은미의 프로듀서로 알려져 있으며 잼팩토리의 대표인 오승은.

    한글 버전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가사로 나이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일렉트로닉 팝이다. 소녀시대 태티서의 'Twinkle'을 비롯하여 f(x) 'Electric Shock', EXO '으르렁'등 수많은 히트곡들의 작곡, 작사가들을 관리하는 잼팩토리 소속의 독일 작곡가들인 Andreas Bärtels, Rüdger Schramm 의 곡으로 강한 비트의 유럽식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곡이다. 작사는 "1월 8일"이 했다. 녹음은 서울과 베를린에서 협업했다. 독일 작곡가들과 엔지니어들조차도 나미의 매력적인 음색에 반했을 정도.

    특히 6분 35초의 리믹스 버전은 베를린의 유명 DJ인 e-brother & autobahn이 맡았고,마스터링은 EDM계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베를린의 Rob Acid가 했다. 가사는 역시 잼팩토리 소속의 독일 작사가 Christina Harf의 작품. 리믹스 버전은 발매 전 클럽에서 이미 폭풍을 몰고 왔다. 강한 베이스와 심장을 울리는 비트, 나미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져 글로벌 무대에서도 승부를 걸어볼 수 있는 곡이다. 나미는 특히 자신이 오래 전부터 하고 싶어했던 음악을 드디어 대중앞에 선보이게 되어 감격을 이루말할 수 없다고 밝혔다. “하우스 음악을 30년이상 전부터 들어온 나에겐 이런 음악은 꼭 하고 싶었던 장르였다.”

    혁신적인 비주얼을 음악에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뮤직비디오 작업은 마돈나, 우디 앨런, U2 등과 함께 작업한 헐리우드의 거물 프로듀서 마이클 파이저(Michael Peyser)를 참여시켜 미국에서 진행했다. 파이저는 특히 U2와 우디 앨런의 다큐멘터리 작품으로 깐느와 선댄스 영화제 등에서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뮤직 비디오의 안무에는 나미가 직접 참여했으며, 댄스뮤직에도 스토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비주얼과 CG작업을 통해 보여준다. 음악과 일치되는 비주얼로 나미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Artist로서의 “끼”를 최대한 표출하고자 했으며, 소품 등에도 아이디어를 반영했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2)

    보여 (Voyeur)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나미

    MP3
    2

    나미

    영상이 없습니다.
    MP3

    이 앨범의 아티스트

    나미

    나미

    여성 | 솔로

    가요 > 댄스

    슬픈인연

    슬픈 인연

    빙글빙글

    영원한 친구

    가까이 하고 싶은 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