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019 월간 윤종신 4월호 `별책부록`

  • TODAY1 | 통계

앨범소개

2019 월간 윤종신 4월호 `별책부록`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장범준

발매일 2019.04.23

앨범종류 싱글|1CD

음악장르 가요 > 발라드

기획사 미스틱스토리

유통사 Dreamus

    2019 <월간 윤종신> 4월호 ‘별책부록’ - ‘그대 떠난 뒤’ (With 장범준)

    2019 <월간 윤종신>은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이제 서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제 서른’은 89년에 데뷔한 윤종신이 올해 서른이 된 89년생 아티스트들(장범준, 태연, 어반자카파)과 함께 만들어가는 음악 프로젝트로 8...

    2019 <월간 윤종신> 4월호 ‘별책부록’ - ‘그대 떠난 뒤’ (With 장범준)

    2019 <월간 윤종신>은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이제 서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제 서른’은 89년에 데뷔한 윤종신이 올해 서른이 된 89년생 아티스트들(장범준, 태연, 어반자카파)과 함께 만들어가는 음악 프로젝트로 89년에 탄생했던 수많은 명곡 중 최고를 엄선하여 2019년의 감성으로 재해석한다. 그 결과물은 <월간 윤종신> ‘별책부록’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되는데, 이번 달에는 ’장범준’이 함께했다. 장범준이 선택한 곡은 ‘그대 떠난 뒤’. 80년대 후반에 결성돼 세련되고 완성도 높은 음악을 들려주었던 ‘사랑과 평화’이자 ‘빛과 소금’으로 활동했던 장기호의 대표곡이다. 장범준의 목소리로 리메이크된 ‘그대 떠난 뒤’는 조정치가 편곡하고 윤종신이 프로듀싱했다. 윤종신은 장범준과의 작업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개인적으로 제가 ‘장기호’ 형 목소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범준이가 ‘그대 떠난 뒤’를 선택했다는 얘기를 듣고는 무척 설렜어요. 범준이가 장기호 형의 그 독특한 가성을 어떻게 해석해낼지 기대가 되더라고요. 그런데 녹음을 시작하자마자 그 어떤 비교도 무의미하다는 걸 깨달았어요. 왜냐하면 범준이는 그냥 모든 노래를 ‘장범준화’하거든요. 범준이에게는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압도적인 개성이 있다는 걸 여실히 느꼈어요. 예전에 제가 슈스케 심사를 하면서 무엇을 놓쳤던 건지, 그리고 사람들이 장범준의 무엇에 열광하는 건지 확실히 깨달았고, 녹음 내내 너무 멋진 아티스트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대 떠난 뒤’에는 원래 ‘비’의 정서가 진하게 배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곡에 담긴 범준이의 ‘가성’이 그 ‘비’의 정서를 제대로 증폭해낸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1)

    2019 월간 윤종신 4월호 `별책부록`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장범준

    MP3

    이 앨범의 아티스트

    장범준

    장범준

    남성 | 솔로

    가요 >

    노래방에서

    당신과는 천천히

    손 닿으면

    일산으로

    그모습 그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