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Maginot Line

  • TODAY1 | 통계

앨범소개

The Maginot Line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M.I.B

발매일 2014.03.31

앨범종류 정규|1CD

음악장르 가요 > 랩/힙합

기획사 정글엔터테인먼트, Stone Music Entertainment

유통사 지니뮤직, Stone Music Entertainment

    M.I.B 2nd Album [The Maginot Line]
    M.I.B의 음악적 성장과 포부를 담은 마지노선 앨범

    1st 정규앨범 [Most Incredible Busters]로 데뷔한 M.I.B가 데뷔앨범 이후 2년 반이 지난 2014년 4월, 2번째 정규앨범 [The Maginot Line]을 발매한다. 요즘 음반시장 추세...

    M.I.B 2nd Album [The Maginot Line]
    M.I.B의 음악적 성장과 포부를 담은 마지노선 앨범

    1st 정규앨범 [Most Incredible Busters]로 데뷔한 M.I.B가 데뷔앨범 이후 2년 반이 지난 2014년 4월, 2번째 정규앨범 [The Maginot Line]을 발매한다. 요즘 음반시장 추세에 데뷔앨범으로는 이례적으로 11곡이 수록된 정규앨범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던 MIB는 데뷔 앨범 이후 3장의 싱글과 2장의 미니앨범을 통해 M.I.B만의 개성 있는 곡을 발매하며 꾸준히 성장했다.

    총 6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자신들의 색깔과 실력을 더욱 확고히 다져 온 MIB가 지난 앨범들을 발판 삼아 재도약에 나서는 [The Maginot Line]은 지난해 발표한 디지털싱글음원 ‘들이대’ ‘너부터 잘해’ 와 타이틀곡 ‘치사BOUNCE’를 포함 총 10곡이 수록되어있으며, 일레트로닉부터 오리지널 힙합, 슬로우 잼, 하드코어 등 각기 개성 넘치는 트랙들을 기승전결이 있는 구조로 배치해 앨범전체의 흐름을 완성시켰다.
    10 트랙 모두 ‘MIB’ 작사 ‘5Zic’ 작곡의 곡(‘들이대’ 작곡-M.I.B, 라디오갤럭시)으로 이번 앨범 또한 M.I.B가 직접 프로듀싱과 디렉을 맡았다. 그간 음악활동을 통해 진정한 뮤지션으로 거듭난 MIB의 색깔과 음악적 방향, 역량을 앨범 트랙 곳곳에 담아 두 번째 정규앨범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정규 1집과 달리 전 트랙에 M.I.B 자작곡으로 채워 1집에 비해 향상한 M.I.B의 음악적 성장이 담긴 앨범이라는 것에 의미가 있다.

    [The Maginot Line]이라는 앨범 타이틀처럼 마지노선 앨범이라는 각오로 M.I.B의 모든 것을 쏟아 부은 이번 앨범은 M.I.B의 만년 수식어 “ 차세대 힙합주자” 의 마지노선 앨범이 될 것이며, M.I.B는 “힙합대세 아이콘”이라는 새로운 수식어와 함께 진정한 뮤지션으로 거듭날 것이다.

    1. 놀고들 있네 : 이번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 곡으로 강렬하고 리듬감 넘치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자극적인 제목처럼 다소 공격적인 트랙으로 가감 없는 가사와 “다들 놀고들 있네 아주 놀고들 있네”가 반복되는 중독성 강한 후렴이 이번 앨범의 시작을 한층 더해 주고 있다.

    2. 치사BOUNCE : [The Maginot Line]에 타이틀곡으로 독특한 제목이 인상적이다. “작년에 왔던 MIB가 죽지도 않고 또 왔네” “치 치 사 Bounce 우린 우리식대로 가련다” 라는 M.I.B만의 센스 있는 가사로 있는 사람들이 더 한 세상이지만 얽매이지 않고 우린 우리식대로 갈 길 가겠다는 엠아이비의 포부를 재치 있게 표현했다. 일레트로닉 힙합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파티튠 곡으로 MIB 멤버 영크림의 아이디어인 속어 ‘치사빤스’와 심스의 ‘죽지도 왔고 또 왔네’라는 각설이 아이디어를 토대로 리더 오직이 재해석 해 만든 곡이다. 멤버들의 아이디어를 뭉쳐 M.I.B만의 색깔이 잘 드러나는 곡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3. 들이대 : 지난해 8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앨범 [Men In Black]의 타이틀 곡으로 프로듀싱팀 라디오갤럭시가 만들어 낸 미니멀하고 아이디어 넘치는 곡 위에 M.I.B의 재치 있고 센스 넘치는 가사와 신나는 일렉트로닉 사운드, 중독성 강한 HOOK이 돋보이는 파티튠 곡이다.

    4. 너부터 잘해(Feat.윤보미 of 에이핑크) : 지난해 12월 발표한 디지털싱글 곡으로 ‘너부터 잘해’라는 제목처럼 서로 다른 남녀의 입장차이를 이야기하는 곡이다. 에이핑크의 멤버 윤보미가 피처링에 참여해 MIB와 윤보미가 대화를 나누듯 노래를 주고받는 구성이 인상적이며 이별을 앞둔 연인의 쓸쓸한 감성이 느껴지는 보컬과 랩이 돋보인다.

    5. 강강수월래 : 힙합사운드를 기반으로 M.I.B의 힙합정신을 과감하게 표현한 트랙. M.I.B의 신념이 느껴지는 곡으로 이번 앨범에서 가장 하드코어한 트랙이다.

    6. Dirty Sexy Money : 바운스가 돋보이는 세련된 비트 위에 돈의 풍자를 거침 없지만 재치 있게 표현했다. 앞선 트랙과 달리 끈적한 랩과 보컬, 중독적인 훅이 특징이다.

    7. 담배를 입에 물기 전에(Feat.하임) : 이번 앨범에서 가장 감성적인 트랙으로 M.I.B의 섬세한 감정과 새로운 모습이 돋보인다. 진부한 헤어짐의 방식을 슬로우 잼으로 부드러운 사운드 위에 묘사했다.

    8. M.I.B가 나.가.신다2(Feat.TEM) : 지난해 4월 발매한 “M.I.B가 나.가.신다”의 후속으로 1탄에 이어 딱 1년 만에 선보이는 곡이며 “M.I.B가 나.가.신다”에 더 힙합적인 사운드가 가미됐다. 지난해 1탄이 익살스럽게 M.I.B를 이야기했다면 2탄에서는 그에 비해 더 진실되고 진지한 가사가 눈에 띄며 음악적으로 더 성장한 M.I.B를 느낄 수 있다.

    9. Skit

    10. 낭독 : M.I.B 멤버 각자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냈다.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10)

    The Maginot Line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2

    M.I.B

    MP3
    3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4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5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6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7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8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9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10

    M.I.B

    영상이 없습니다.
    MP3

    이 앨범의 아티스트

    M.I.B

    M.I.B

    남성 | 그룹

    가요 > 랩/힙합

    나만 힘들게

    너부터 잘해

    G.D.M

    끄덕여줘!

    치사BOUNCE

    이 아티스트의 다른앨범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