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앨범소개

L+D - 앨범 이미지

아티스트 라데

발매일 2016.04.27

앨범종류 미니앨범(EP)|1CD

음악장르 가요 > 락

기획사 토탈셋(주)

유통사 지니뮤직, Stone Music Entertainment

    인디밴드의 화려한 변신!!

    2012년 결성되어 홍대 인디밴드로 활동하던 ‘라우들리데시벨’이 ‘라데’라는 이름으로 메이저 음반시장에 첫발을 내디딘다. 장범준의 이주공연 등을 함께하며 실력파 밴드로 인정받아온 라데는 보컬 및 기타 변재민, 랩 상의준, 베이스 최우현, 드럼 너구리(김성국)의 4인조로 구성된 모던 록밴드이며 공감할 수 있는 가...

    인디밴드의 화려한 변신!!

    2012년 결성되어 홍대 인디밴드로 활동하던 ‘라우들리데시벨’이 ‘라데’라는 이름으로 메이저 음반시장에 첫발을 내디딘다. 장범준의 이주공연 등을 함께하며 실력파 밴드로 인정받아온 라데는 보컬 및 기타 변재민, 랩 상의준, 베이스 최우현, 드럼 너구리(김성국)의 4인조로 구성된 모던 록밴드이며 공감할 수 있는 가사와 감성적인 멜로디에 매력적인 랩을 더한 묘한 구성의 훈남 밴드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어쿠스틱 콜라보의 묘해.너와, 또르르, loveyou, 아이유, 나윤권의 첫사랑이죠, 딕펑스의 viva 청춘, 안녕.여자친구, 한강에서 놀아요, 박시환의 디저트, 가득해 등을 심현보와 같이 작업했던 박민서가 편곡과 프로듀서를 맡았고 젊은 레코딩 엔지니어 그룹 teamngenius가 녹음부터 믹스까지 사운드 디자인에 같이 하여 한층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타이틀곡인 ‘존중받지 못한 이별’은 2013년에 록 발라드 버전으로 발표했던 싱글을 새롭게 편곡한 곡으로 준비되지 않은 이별의 아픔과 이를 받아들여야 하는 심정을 서정적이고 담담한 보컬과 매력적인 랩으로 노래한다. 특별히 화제의 프로그램 복면가왕의 피아니스트이자 장범준 2집의 전영호가 건반을 도와줬으며 세렝게티의 기타리스트 정수완이 따뜻한 선율로 후배들의 새로운 도약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곡이다.

    두 번째 트랙인 ‘기다리다 지쳐’는 시간이 지나며 혼자의 생활이 익숙해져버린 오래된 혹은 헤어진 연인들의 심정을 그린 곡이다. 처음에는 뜨겁게 사랑했던 시간들이었지만 지금은 아무 감정이 없어진 또는 그리워하거나 아파할 것도 없는 연인들의 모습을 표현한 곡이다. 악기의 사용을 최대한 절제한 채 변재민의 깨끗한 보컬과 매력적인 가성에 상의준의 읊조리는듯한 담담한 랩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세 번째 트랙인 ‘라이어’는 2015년 발매된 미니앨범 [Paint It H.E.R]의 타이틀 곡을 새롭게 편곡한 곡으로 20대 중반을 겪으면서 느끼는 연인관계를 랩 위주의 구성으로 표현했다. 풋풋했던 감정의 시간이 지나고 위태로워진 연인 사이를 거쳐 결국 이별의 단계에 도착했을 때 자신은 외롭지만 외롭다고 내색할 수 없고 억지로 괜찮은 척 포장하는 위태로운 마음을 '거짓말'이라는 단어에 빗대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은 쿨한척 하지만 내면은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으로 모순되는 상황을 상의준의 랩으로 설명하는 곡이다. 사랑에 조금은 미숙했던 시간이 지난후 어느덧 과거의 연인에게 나란 존재가 수많은 이성과 다를바 없는 사람이 되었단 걸 알게 된 후의 심정을 잘 표현해 낸다.

    밴드음악이 흔하지 않은 요즘 가요계에서 랩과 보컬을 겸비한 신선한 구성의 인디밴드로 오랫동안 활동해 왔던 라데가 어떤 행보를 보일지 기대해 보시라.

    앨범소개 더보기

    수록곡

    1CD (4)

    L+D 앨범 수록곡
    번호 곡정보 / 곡명 아티스트 추천 담기 영상 다운로드 원음
    1

    라데

    MP3
    2

    라데

    영상이 없습니다.
    MP3
    3

    라데

    영상이 없습니다.
    MP3
    4

    라데

    영상이 없습니다.
    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