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티스트 프로필

아티스트 프로필 이미지

활동연대 2010

결성 한국

활동유형 남성| 그룹

활동장르 가요 > 알앤비/어반, 인디뮤직

멤버 정원보, 주재우, 김성한  활동이력 더보기

아티스트 리뷰

  • 네이브로(NeighBro.) 
  • 네이브로는 노래부르기를 좋아하는 동네 형, 동네 동생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팀이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고 쓴 김춘수의 시처럼, 하나의 목소리였던 각 멤버들이 서로를 부르는 순간, 이들은 동네청년(네이브로)이 되었으며, 각각 다른 네 개의 소리는 하나로 모였을 때 '하모니'가 되었다고 말한다.



    Neighborhood Brothers
    동네청년이라는 속뜻을 가진 팀명처럼 거창함과는 거리가 먼 이 팀의 무기는 친근함과 유쾌함이다. 홍대와 대학로 근처에서의 버스킹 공연을 통해 짧은 시간동안 거리의 관객들에게 음악과 더불어 재미를 주고, 더 나아가 감동을 주고자하는 것이 이들의 음악이다.

    Heritage mass choir
    이들은 이곳에서 만나 팀을 만들게 되었으며, 지금도 Heritage Ministry의 콰이어로 활동함으로써 음악적 성장과 함께 큰 영향을 받고 있다.
    수십명이 함께 부르는 선굵은 가스펠뿐만 아니라, 알앤비, 소울, 아카펠라 등 다양한 흑인음악을 시도하기 위한 동네청년에게 따뜻한 보금자리 같은 따뜻한 같은 곳이기도 하다.

    Collaboration
    영상, 미술, 연극, 뮤지컬 등 다른 장르의 예술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수많은 대한민국 동네청년들과의 소통을 꿈꾸고 있다. 특히‘광흥창아지트’라 불리는 이들의 연습실에서는 새로운 아티스트들을 초청해 열리는 하우스콘서트와, 핸드드립 커피를 가르치는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젊은이들의 복합문화공간이 되어가고 있다.

활동이력

활동이력
그룹 멤버 발매앨범
Love story - 앨범
Love story
2019.02.26
겨울, 사랑 - 앨범
겨울, 사랑
2018.11.27
늦은 고백 - 앨범
늦은 고백
2018.02.22
이제서야 - 앨범
이제서야
2015.08.07
잘 살아 - 앨범
잘 살아
2013.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