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재중의 화려한 컴백, 뮤비 촬영 현장 공개!

등록일|2013.10.29

  • Writer : 엠넷매거진

김재중
김재중

지난 1월 솔로 미니 앨범 [I]로 처음 록 장르를 시도 했던 김재중이 정규 1집을 발매했다. '록'이라는 장르를 중심으로 포스트 그런지, 이모코어, 얼터너티브록, 포크록, 댄스튠, 팝펑크, 브릿팝 등 다양한 음악을 그려냈다. 김재중은 이번 앨범에서 록의 정서가 물씬 묻어나는 수록곡들을 통해 김재중이라는 아티스트의 색을 정확히 표현했다. 그와 작업한 모든 스텝들은 모두 같은 말을 한다. "김재중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 그가 직접 구성한 이번 앨범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본다면, 고개를 끄덕이며 동감할 것이다.

김재중은 사랑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하는 세 단어 Who, When, Why [WWW]로 앨범명을 정했으며 총 13곡의 수록곡 중 10곡의 작사에 참여해 그가 가지고 있는 사랑에 대한 철학에 대해 노래 했다. 사랑을 이야기하는 밝은 곡부터 떠나가는 연인에게 보내는 곡까지 다양한 록사운드로 사랑에 대한 그의 감정을 풀어나간다. 지난 미니 앨범에 이어 김재중은 이번 정규 1집 앨범에서 10개 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김재중은 "사랑의 모습은 수십 수만 가지로 온 세상에 살아 숨쉬며 우리의 가치관과 삶에 가장 큰 기억을 남긴다. 누구나 한번쯤은 느껴봤고 고민 해봤던 사랑에 대한 우리에 대한 이야기다. 내가 가진 사랑에 대한 단상들을 A부터 Z까지 모두 담아 보고 싶었다" 라고 전한다.


■ 김재중의 정규앨범 'WWW'
 
김재중
타이틀 곡 <Just Another Girl>은 포스트 그런지 장르로 거친 록 비트와 팝 멜로디가 어우러져 대중성을 더했다. 한 남자가 떠나가는 여자에게 보내는 마지막 경고 같은 곡으로 김재중이 분노를 표출하듯 부르는 파워풀한 창법이 특징이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곡의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씬과 강렬함을 담은 밴드 씬이 함께 어우러지며 곡이 가진 모든 느낌을 고스란히 담았다. 김재중이 표현한 혼자 남겨진 남자의 복잡한 감정을 눈빛과 모션을 고속 촬영 기법을 이용해 마치 한편의 느와르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영상미를 연출했다.
타이틀 곡 Just Another Girl은 포스트 그런지 장르로 거친 록 비트와 팝 멜로디가 어우러져 대중성을 더했다. 한 남자가 떠나가는 여자에게 보내는 마지막 경고 같은 곡으로 김재중이 분노를 표출하듯 부르는 파워풀한 창법이 특징이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곡의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씬과 강렬함을 담은 밴드 씬이 함께 어우러지며 곡이 가진 모든 느낌을 고스란히 담았다. 김재중이 표현한 혼자 남겨진 남자의 복잡한 감정을 눈빛과 모션을 고속 촬영 기법을 이용해 마치 한편의 느와르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영상미를 연출했다.

곡이 첨부 되었습니다.


■ 김재중의 Just Another Girl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 김재중의 정규앨범 'WWW'
 
 
■ Just Another Girl 뮤직비디오

■ Just Another Girl 뮤직비디오

 

■ 김재중의 컴백 포토

■ Just Another Girl 뮤직비디오
 

 
■ 엠넷닷컴으로 보내온 김재중의 영상 메시지

김재중
엠넷매거진|